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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미콘 3사의 1Q24 평균 영업이익률은 2~3% 수준. 시멘트 업계보다 많이 낮은 수준. 수영장 물이 빠졌을 때 누가 팬티를 입고 있지 않은 지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 다가오는 건설 업사이클에서는 시멘트 Only로 포트폴리오를 짜는 것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될듯. 참고로, 하기 기사에서 등장하는 보광산업이라는 레미콘사는 독보적인 영업이익률을 시현하였는데, 확인해보니 TK쪽 소재한 회사였음. 최근 대구 지역에서 아파트 공급 폭탄이 떨어진 것을 감안한다면, 최근까지 레미콘 판매량이 많았을 것으로 추정. 그러나 다가오는 사이클에서는 서울/수도권 물량이 핵심
https://www.sr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156407
레미콘 제조사, 영업익 ‘반토막’…“원자재 가격 영향”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레미콘 제조사들이 올해 1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냈다. 시멘트, 골재 등 원자재 가격 인상만큼 가격을 올리지 못한 영향이다.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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