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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LNGBV M/S No.1, HD현대미포(M/S : 29%)
글로벌 선대 리뉴얼 수요가 향후 10년간 유지될 전망으로 보임. 매년 COT 100척 및 PC 150척 필요. 중국이 캐파를 늘려도, 이는 일본 등 기타 지역 캐파 감소를 상쇄하는 규모
HD현대베트남조선은 인력의 숙련도 향상으로 100명 이상이었던 한국인 관리 감독 인력을 70여명으로 감축. 모회사인 HD현대미포와의 신조선가 차이는 5%에 불과하나, 인건비가 낮아 마진이 높은 듯함
LNG D/F : 609척 운항, 632척 건조 중(선복량 대비 오더북 비율 103%)
LNG BV : 65척 운항, 24척 건조 중(선복량 대비 오더북 비율 37%) -> 향후 약 2배 정도의 발주가 추가로 나와야 할 것으로 예측. 2025년 중에 집중적으로 나올 가능성 농후
2025년까지는 탱커 시장이 괜찮을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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