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이클은 언제가 피크일까? 이번 사이클은 2020년 즈음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가 있는데, 그렇다면 2025~2026년이 피크일까? 아니면, 주식 시장에서 금기시 되는 말인 '이번엔 다르다?'가 통할 것일까? 조선 할애비가 와도 알 수가 없는 것...
대체로 연동되어 움직이긴 하나, 매우 탄력적인 모습
물가상승률을 감안한다면, 신조선가지수는 250을 돌파해야 진정한 ATH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그런데, 후판가는 과거보다 저렴한데.. 이게 의미가 있나?
수주잔고와 신조선가는 커플링. 다만, 수주잔고가 일정 수준 이상을 넘어간다면 신조선가만 우상향할 가능성도 있음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435349?sid=101
"2037년 예상" 그 대어 왔나…트럼프가 앞당긴 K조선 호재
20~30년 만에 오는 투자 기회 경제+ 조선업 경기 사이클은 선박 교체 주기에 따라 평균 30년에 달한다(반도체는 평균 4년, 건설업은 평균 5년). 단기 호재와 악재에 주가가 출렁여도, 인내심 있게 투
n.news.naver.com
'조선해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EN/한글] 일본선사 ONE, 16,000 TEU급 LNG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8척 발주 추진 - 수주 가능성 높은 조선소? (0) | 2025.05.23 |
---|---|
20250514_meritz 항해일지 (0) | 2025.05.23 |
20250420_다올 선박 (0) | 2025.05.19 |
해운탄소세에 LNG벙커링선 '귀한 몸'…업계 1위 HD현대미포 웃는다 (1) | 2025.05.19 |
LCO₂선 시장 꿈틀···HD현대미포, 세계 최대급 띄우며 주도권 시동 (0) | 2025.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