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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의 LCO2/Ammonia/LPG MGC(Multi Gas Carrier) 2척 수주 건. 작년 7월 선가 대비 약 6.8% 증가한 선가로 수주. 이번 수주 공시의 의의는 1) 신선종은 테스트 측면의 이유로 중소형 선박에 우선 적용 및 발주될 수 밖에 없음과, 2) 피크아웃 우려를 불식하고 약 6개월 만에 선가가 약 7% 상승했다는 점, 3) 지난 달 조선사 CEO-증권사 애널리스트 간담회에서 미포조선이 올해 주력 수주선종을 중형 가스선과 MR 탱커로 이원화한다고 발언한 것의 두 번째 실증자료라는 점(지난 달 MR 15척 발주에 이은), 4)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내세우고 있는 중국을 기술력이라는 차별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거리를 벌리고 있다는 점 등이 있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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