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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저 컨선 선사들이 LNG 이중연료 추진 컨선의 발주를 늘리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띔. 또한, 금번에 11,500TEU급 컨선 8척을 수주한 Jinglu는 지금까지 피더 컨선을 건조했었으나, 지금부터는 대형 컨선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는 점이 인상적
최근 중국 조선소들의 증설 소식들을 살펴보면, 중소형 선박보다는 대형 선박을 중심으로 도크를 증설한다는 내용들이 많음. 중국 정부가 양적 성장보다는 질적 성장을 최근에 강조하고 있는데, 이러한 기조가 조선업에도 적용되고 있는 것일까? 이렇게 본다면, 국내에서 중소형 선박을 건조하고 있는 HD현대미포는 중국 조선소들의 도크 증설 리스크로부터 비교적 떨어져 있는 것은 아닐까? 물론 아직까지는 조선업 내에서 유의미한 증설은 나타나고 있지는 않음
https://www.youtube.com/watch?v=5SvXs0Ytgk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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