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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O2 운반선 시장이 본격 개화기에 돌입한 것으로 보임. 수백척의 LCO2 운반선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됨. 당분간 20k CBM 미만급 선박이 메인이 될 것으로 보임. HD현대미포는 22k CBM급 LCO2 운반선을 국내 최초로 건조하고 있음(전 세계 최대 규모). 한편, 이산화탄소는 O&G의 생산이 끝난 해상 유전에 주입될 것으로 보이는데, 흥미로운 점은 그러한 빈(empty) 해상 유전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개도국/선진국의 영해에 주로 분포해 있다는 점. 따라서, 이산화탄소 운송은 대륙 간 장거리 운송보다는 대륙 내 단거리 운송이 주를 이룰 것으로 생각됨
https://blog.naver.com/fyndignews/223542355962
HD현대미포 국내 첫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본격 건조
HD현대미포 국내 첫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본격 건조 HD현대 조선 계열사인 HD현대미포가 국내 조선...
blog.naver.com
선가를 높이면 품질 하락 우려는 불식될 것. 벌커와 탱커가 언젠가는 조치가 필요하다는 덴마크 선주 Norden은 굉장히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듯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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