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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난 번 팬오션이 HD현대미포에 발주한 4척의 MR탱커는 약 52백만 달러에 육박하는 고선가인데, D/F 엔진이 장착되는 것이 아니라 전통연료에 스크러버 장착이라는 점이 특이점. D/F 엔진이 장착된다면 선가는 과연 얼마일지...
2) 하기 기사 본문에 보면, HD현대미포의 2026년 인도분 잔여 슬롯이 2~6척 정도로 거론되고 있는데... 얼마 전 교보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HD현대미포의 연간 인도 CAPA는 약 65척이며, 2026년 인도 예정 MR탱커 선박 척수는 17척으로, 컨테이너 수주가 뜸해진 최근의 시황을 고려하면 잔여 슬롯이 2~6척보다는 더 많을 가능성이 높음. 만약 2~6척으로 보고 있다면, 가스선 수주를 더 많이 받으려는 계획으로 보임

https://m.ebn.co.kr/news/view/1618500/?sc=naver
치솟는 ‘몸값’ MR탱커, 16년 만에 ‘5000만달러’ 대기록
HD현대미포의 기술력이 선가 주도해공급부족, 빠른 납기로 선박가격 상승세향후 2~3년간 인도되는 MR탱커량 적어석유제품선의 대표 선종인 MR(Medium Range)탱커 가격이 상승세다. 16년 만에 ‘5000만
www.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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