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1) 최근 MR탱커 발주세가 심상치 않음. 지난 2005~2007년 조선업 슈퍼 사이클 시절에는 중소형 선박 발주가 전체 조선업 호황을 캐리했다면, 이번 업사이클 시절에는 대형 선박 발주가 먼저 출발했다는 점이 차이점. 역시 역사는 동일하게 반복되지는 않지만, 비슷하게는 반복된다는 것을 알 수 있음
2) 서유럽이 청정 제품 수입을 더 늘리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띔. 정유소 노후화와 더불어, 환경 규제가 맞물리면서 수입 밖에는 답이 없는 상황으로 보임. 여기에 각종 해협이 막히는 것도 탱커 시황 개선에 한 몫을 하는 듯...
반응형
LIST
'조선해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기업의 미래 신사업 현황과 대책 조사 (0) | 2024.04.08 |
---|---|
[CC한글자막]"한화오션 1분기 턴어라운드 예상", 국내 조선업 실적 양극화 여전, 선박 해체량 20년래 최저치 (0) | 2024.04.08 |
'빅3' 조선, 1분기 수주 행보 순조, MR탱커 신조선가 강세 뚜렷, 올해만 2조원 발주…HD한국조선해양 ‘큰손’ 부상한 마리나키스 (0) | 2024.04.06 |
치솟는 ‘몸값’ MR탱커, 16년 만에 ‘5000만달러’ 대기록 (0) | 2024.04.06 |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있습니다” K조선 수주액 중국 제치고 세계 1위 탈환 (0) | 2024.04.04 |